브랜드소식
국내용과 수출용 엔진오일 다른점은!?
  • 2017.05.04
  • 3,178 views

GS칼텍스 인천 윤활유공장에서 Kixx 엔진오일 제조 과정을 직접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Kixx Man이 알게 된 또 하나의 사실! Kixx 엔진오일은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인도, 러시아, 베트남 포함 50개 이상 국가에 수출이 된다고요?!!

 

그런데 문득 궁금증이 듭니다. ‘요즘 국내용과 수출용 품질이 달라서 소비자들에게 실망을 주는 제품도 일부 있던데, 엔진오일은 어떨까?’ 궁금함을 참을 수 없는 Kixx Man! GS칼텍스 인천 윤활유공장 이정묵 부공장장님께 직접 물어봤습니다.

 

Q. 부공장장님! 국내용과 수출용 엔진오일 차이가 있나요?

차이점도 있고 변하지 않는 점도 있죠. 우선 엔진이 요구하는 스펙이 다양합니다. 이건 국내, 수출 모두 해당되는 이야기이죠. 또한 국가마다 자연적 특성이나 시장 환경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수출하는 제품 또한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GS칼텍스 인천 윤활유공장

 

Q. 대표적인 차이점은 무엇을 꼽을 수 있을까요?

국내용과 수출용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점도입니다.

국가별로 기온이 굉장히 다르죠? 한국은 사계절이 뚜렷해요. 반면 동남아시아의 경우 비교적 높은 기온의 날씨를 가지고 있죠? 이러한 차이는 곧 점도의 차이로 이루어집니다.

Click 엔진오일 점도, 그것이 궁금하다!

 

 예를 들어, 국내의 경우에는 사계절 내내 엔진오일 한 종류를 사용하는 것이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엔진오일이 국내의 여름, 겨울의 온도를 커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러시아의 경우에는 겨울과 여름의 기온차가 굉장히 큽니다. 그래서 러시아 소비자들은 여름엔 고점도, 겨울은 저점도 엔진오일을 사용하죠. 당연히 러시아에 수출되는 엔진오일의 점도는 우리나라처럼 모든 기온을 포괄하는 것보다 각 사용시기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둘 수밖에 없겠죠.

Click 러시아 운전자들의 엔진오일 선택과 사용, 우리와 어떻게 다를까? 

 

Q. 공장 생산 라인을 보니, 국내 제품과 모양이 다른 용기도 보이던데, 패키지도 국가마다 다른가요?

네, 맞습니다. 예를 들면, 우리나라에서는 20L 제품은 주로 철캔으로 만들어집니다. 스틸이죠. 그런데 또 동남아 지역이나 중국 등에서는 대용량 엔진오일을 플라스틱 용기에 담는 것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그들은 사용한 엔진오일 용기를 물통이나 다른 용도로 활용하기 때문이죠.

 

 

또 다른 예로, 러시아의 경우 플라스틱 용기보다 틴캔 엔진오일을 선호합니다. 러시아에는 간혹 가짜 엔진오일이 유통되기도 하는데, 특이한 점은 러시아 소비자들 사이에서 ‘틴캔으로 만든 엔진오일은 가품이 아닐 것이다’라는 인식이 있다고 하네요. 이 때문에 저희는 러시아 수출 제품은 틴캔으로 만들죠.

용기 재질뿐만 아니라 용량도 조금씩 다릅니다. 우리나라는 1L, 4L를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어떤 나라는 8L를 선호하기도 해요. 이처럼 국가마다 선호하는 용기나 용량이 다르기 때문에 수출해야 할 국가의 특성을 고려하여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Q. 그렇다면 반대로, 국가에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것이 있을까요?

달라지지 않는 것은 역시 품질이겠죠.

고객에게 최고의 엔진오일을 제공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시장 상황에 맞춰 스펙이나 패키지 등이 달라진다고 하더라도, 품질 관리는 정말 철저하게 합니다. 국내용, 수출용 모두 마찬가지이고요.

엔진오일의 핵심 재료인 Base Oil의 품질에 대해서는 두말할 것도 없고요. Base Oil 및 첨가제 입고, 배합 등 모든 생산 공정마다 항상 실험하고, 관리하여 우리가 목표로 한 스펙의 엔진오일을 만들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GS칼텍스 인천 윤활유공장

 

부공장장님의 이야기를 통해 국내용과 수출용 제품의 차이점을 확인해봤습니다. 규격이나 점도, 패키지 등은 국가의 특성이나 시장 상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는 것은 변함없다는 말씀에 든든함이 느껴집니다.

 

지금처럼 항상 최고의 엔진오일을 고객 여러분께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Kixx 엔진오일이었습니다!

 

 

GS칼텍스 인천 윤활유공장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