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정보
신제품 Kixx SP 4종 샅샅이 파헤치기!
  • 2020.06.23
  • 454 views

지난 5월 엔진오일의 새로운 등급 기준이 발표됐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이번에 공개된 신규 규격의 이름은 ‘API SP’로 미국석유협회(API)에서 이전 등급 기준인 API SN PLUS 이후 2년만에 새로 공개한 규격입니다. 

 

3.png

 

API는 유럽자동차제조협회(ACEA), 국제윤활유표준인증위원회(ILSAC)와 함께 가장 대표적인 국제 표준 엔진오일 인증기관으로 손꼽힙니다. 최신 규격에 해당하는 엔진오일일수록 더 친환경적일 뿐만 아니라 최근 사용되는 엔진 형태에 최적화된 윤활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차량 관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최신 API SP 규격의 제품들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API SP 등급과 이 등급을 만족하는 Kixx의 신제품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API SP 등급이란?

이번 API SP는 미국석유협회가 오랜만에 공개한 규격인만큼 이전 대비 많은 부분이 개선됐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눈여겨볼 부분은 타이밍체인 보호와 LSPI 현상 방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5.png

 

타이밍체인은 흡배기 밸브가 개폐 시점을 조절해 정확한 시점에 연소가 일어나도록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타이밍체인이 마모되어 장력이 떨어지면 연비와 출력이 저하될 뿐만 아니라 최악의 경우 엔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API SP 규격은 엔진오일이 이를 얼마나 방지할 수 있는지 검증하는 테스트를 추가해, 더 안정적으로 타이밍체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많이 사용되는 터보차저 및 직분사(GDI) 엔진은 연비와 출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지만 LSPI(저속조기점화) 현상이 발생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LSPI 현상이 지속되면 피스톤 링이나 커넥팅 로드를 손상시킬 수 있는데, 새로운 API SP 규격 제품의 경우 새로운 성분의 첨가제를 사용해 이를 방지하는 효과도 뛰어납니다. 

 

더욱 강화된 엔진보호 성능을 자랑하는 Kixx SP 신제품 4종!

새 API SP 규격에 맞춰 출시된 Kixx 엔진오일은 ‘Kixx G1 SP’, ‘Kixx G1 FE SP’, ‘Kixx G SP’, ‘Kixx LPG SP’ 4종입니다. 4종 모두 엔진을 보호하는 성능이 향상됐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1.png

 

먼저 ‘Kixx G1 SP’는 엔진 보호 성능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최근 차량들은 타이밍체인의 마모 및 LSPI 현상으로 인한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한 엔진오일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Kixx G1 SP는 최첨단 첨가제를 사용해 엔진을 보호하고 성능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연비향상 및 엔진오일 교환주기 연장에도 탁월한 제품입니다.

 

2.png

 

‘Kixx G1 FE SP’ 제품은 연비 개선 효과가 특징인 제품입니다. 합성기유를 사용해 저온 시동이 용이하고 고온에서도 동력 손실이 적어 SP 규격의 다른 제품들에 비해 연비향상에 뛰어납니다. 승용 LPG차량에 사용하는 ‘Kixx LPG SP’ 제품 또한 마찬가지로 엔진 보호 성능이 강화되고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연장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png

 

엔진 부품의 윤활작용 외에도 냉각, 세척, 방청 등 여러가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엔진오일! 오늘은 신규 국제 엔진오일 규격인 ‘API SP’ 규격과 Kixx의 SP 규격 신제품 4종을 살펴봤는데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만약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돌아왔다면 이번에는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Kixx SP 제품으로 교환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상 지금까지 Kixx 엔진오일이었습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