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스사이다
가을철 자동차 실내, 어떻게 환기시켜야 할까?
  • 2021.11.26
  • 991 views

1.png

붉은 단풍이 완연하게 물든 가을입니다. 요즘 들어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경치 좋은 야외로 드라이브를 다녀오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선선한 바람과 단풍 명소를 찾아가기만 해도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계절이기에 그 어느 때보다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점차 심해지는 미세먼지로 인해 바깥을 나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사람 뿐만 아니라 자동차에도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인데요. Kixx는 안전과 동시에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가을철 자동차 실내 환기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자동차 환기가 중요한 이유는?

2.png

운전하다가 답답하고 멍했던 적이 한 번쯤 있으셨을 것입니다. 이는 차량 내부의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높아져 두뇌에 충분한 공기가 전달되지 않아 발생하는 증상인데요. 우리가 타고 있는 차량 내부에는 많은 미세먼지와 세균이 잠식하고 있기에 이러한 증상들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만큼 내부 공기를 신경 써야 합니다. 그렇다면 쾌적한 실내 환기를 위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 차량 관리의 시작은 실내 청소와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

3.png

여름철 습기로 가득해진 차 안을 그대로 방치한다면 냄새와 함께 각종 세균이 번식하게 됩니다.먼저 가을철 차량 관리는 습기 제거부터 시작합니다. 창문을 열어 두고 환기와 동시에 차량 내부를 구석구석 깔끔히 청소해 줍니다. 특히 바닥에 깔린 매트는 습기를 머금고 있기에, 반드시 햇볕에 건조해야 습기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일교차가 큰 가을에는 에어컨·히터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내부에 남은 습기와 여러 유해 물질이 쌓여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필터 점검 및 교체를 통해 쾌적한 차량 내부를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3. 운행 시 내기순환모드로 전환!

4.png

자동차 운행 시 기본 설정인 '외부순환모드'를 '내기순환모드'로 전환하여 운행하는 것이 좋습니다.외부순환모드는 외부 공기가 유입되기 때문에 미세먼지 농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이때 내기순환모드로 전환하면 차량 내부 공기가 에어컨 필터를 통해 순환되기 때문에 내부의 미세먼지 수치를 낮춰줄 수 있습니다.

다만 내기순환모드를 장시간 사용할 경우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지므로, 주기적으로 ‘외부순환모드’를 사용하여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5.png

여기까지 가을철 자동차 실내 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장거리 드라이브를 다니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차량 환기에 주의를 기울이며, 안전하고 쾌적한 드라이브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Kixx 엔진오일이었습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