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스사이다
하이브리드차는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 2020.11.12
  • 2,610 views

자동차 구매 예정인 분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구매 요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거의 대부분 빼놓곤 생각할 수 없는 것이 바로 구입비와 유지비가 아닐까 합니다. 그 중에서도 유지비는 차량 구입에 대해 더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특히 더 고민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이처럼 유지비에 대한 고민을 거듭하다 아예 하이브리드차를 알아보는 소비자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인식한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에서도 기존 라인업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면서 라인업을 다양화하는 추세입니다.

 

3.jpg

 

다만, 아직까지 엔진과 함께 배터리, 모터를 장착한 하이브리드차의 관리 및 유지에 대한 우려가 이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 Kixx 엔진오일이 준비한 내용은 하이브리드차 운전자분들과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하이브리드차 관리 방법입니다.

 

일반 자동차와의 차이점

사실 하이브리드차라고 해서 일반적인 차들과 관리방법이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하이브리드차를 다른 차들과 구분 짓는 점은 가솔린 엔진에 배터리와 모터가 추가로 장착되어 있다는 정도이고, 일반 차량에 하는 차량관리를 하이브리드 차량에도 동일하게 해주면 됩니다.

 

1.jpg

 

다만, 모터는 엄연히 전기장치인 만큼 물과 먼지를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끔씩은 보닛을 열고 모터 주변을 가능한 깔끔한 상태로 관리해주는 것이 안전을 위해 좋습니다. 안전뿐만이 아니라, 이런 전기장치는 대부분 고가의 장비를 사용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엄청난 수리비를 감당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차 엔진의 특징

하이브리드차는 연비가 잘 나오지 않는, 다시말해 엔진에 많은 부하가 걸리는 구간에서 모터를 대신 사용하기 때문에 엔진이 무리할 일이 거의 없다고 여기기 쉽습니다. 그러나 이는 사실과는 조금 다릅니다. 정지 후 출발 또는 오르막 구간에서 모터가 사용되는 것은 맞지만, 주행 중에 엔진은 시동 On & Off를 반복하기 때문에 엔진이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구동돼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는 결국 엔진에 더 큰 부하를 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하이브리드차에 쓰이는 엔진오일은 모터가 사용되는 동안 식은 엔진에 빠르게 유막을 형성할 수 있도록 낮은 온도에서도 흐름성이 좋은 제품이어야 합니다. 즉, 저점도 엔진오일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게 좋은데요.

 

4.jpg

 

최근 Kixx 엔진오일에서 출시한 Kixx HYBRID는 이런 하이브리드차 엔진오일의 특성을 잘 충족하는 제품입니다. 0W-16과 0W-20 2가지 종류의 저점도 제품으로 출시되어 원활한 윤활유 공급이 이루어지고 연비개선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고성능 첨가제를 사용해서 엔진 부품의 마모를 방지하는 등 엔진보호 효과가 강화된 제품입니다.

 

2.jpg

 

비주류에 가까웠던 하이브리드차는 이제 자동차 분야에서 점점 더 주류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비교적 짧은 개발역사로 인해 오해도 많고 부정적 인식도 적지 않았지만, 검증 기간이 어느정도 지난 지금은 점차 하이브리드 충성고객도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특히 도심지역 주행이 많은 분들에게는 연비와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차가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Kixx 엔진오일이었습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