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
새 차의 외장 관리를 고려하고 있는 당신이 놓치면 안 될 이야기
  • 2016.07.05
  • 3,682 views

새 차의 반짝반짝함을 오래도록 유지하기 위해, 혹은 신차 계약 옵션으로 출고되자마자 자동차 광택과 유리창 틴팅 시공을 맡기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런데 출고 후 바로 광택 작업이 차에 안 좋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무료 서비스로 받는 틴팅의 기능은 제대로 확인하셨나요? 

 

신차라서 광택? 신차라서 안돼!

“신차에 광택을 하면 오래간다”는 말 한 번쯤 들어본 적 있으실 겁니다. 새 차의 반짝거림이 조금 더 예쁘게! 오~래! 지속했으면 하는 마음! 차주라면 당연하죠. 하지만 새로 산 차량에 광택이 좋지 않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새 차의 자동차 광택, 바로 내는 게 좋을까?
 

도장이 마를 시간, 딱 1개월만 기다려주세요.

자동차 광택은 이물질이나 찌든 때 등으로 좋지 않은 도장면의 상태를 최적의 상태로 만드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완벽하게 건조되지 않은 신차의 페인트 위에 광택 작업을 한다면? 오히려 제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자동차 페인트에 영향을 주어 도장 상태를 악화시킵니다.


과거보다 자동차 도장기술이 발달하여 자동차 도장 면의 건조기간이 단축되었다고는 하지만 최근 생산되는 신차 역시 출고 후 최소 1개월, 최대 3개월 정도의 건조기간을 갖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신차 광택은 적정 건조 기간 이후 시공할 것을 권장 드리며, 광택뿐만 아니라 기계 세차, 자동차 왁스 작업 등 자동차 도장에 영향을 끼치는 작업은 모두 삼가는 게 좋겠죠? 만약 이물질과 먼지가 묻어 자동차 세차가 필요할 시 오염 부위에 물을 충분히 뿌려 걸레나 마른 헝겊으로 닦아내는 손 세차를 추천합니다.


선팅이라 불리는 틴팅, 제대로 알고 시공하자!

신차 구매 후 가장 많이 고려하는 것 중 하나로 소위 자동차 선팅, 즉 틴팅을 꼽습니다. 신차 구매 서비스로 받는 경우도 많고요. ‘많은 분이 선호하는 만큼, 시공하면 좋을 것 같긴 한데 도대체 어디에 좋은 건가? 주의할 점은 없을까?’ 궁금한 당신에게 자동차 틴팅의 이점과 관련 법규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자동차 틴팅, 제대로 알고 합시다

 

각종 광선 차단에 도움을 주는 틴팅 필름

자동차 틴팅 필름은 보통 가시광선과 자외선, 적외선 등의 차단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각 광선 차단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광선 차단의 기능

  • 가시광선: 운전자 시야 확보, 차량 내장재 보호, 외부로부터의 사생활 보호 기능
  • 자외선: 운전자의 피부와 눈 보호
  • 적외선: 여름철 차량 내부 온도 상승 차단, (차량 에어컨 가동 시) 열효율 증가로 인한 연비개선 효과

 

위의 내용처럼 틴팅 필름의 광선 차단 기능이 중요하기 때문에 광선의 차단율로 그 성능을 구분합니다. 따라서 틴팅 시공 시에는 필름의 효과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D_WP_160706_new-car-exterior-tips-4

 

자동차 틴팅, 가시광선 투과율 기준을 준수하자.

도로교통법 시행령 제28조(자동차 창유리 가시광선 투과율 기준)에 의하면 자동차 앞면 창 유리는 가시광선 투과율이 70% 이상, 운전석 양 측면은 40%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를 어길 시 과태료가 부과될 뿐만 아니라 잠재적 사고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짙은 틴팅 필름을 부착한 상태에서 야간 주행하는 것은 선글라스를 끼고 깜깜한 길을 운전하는 것과 같기 때문이죠. 따라서 틴팅을 시공하기 전 관련 법 규제를 참고하여 안전운전하세요.


오늘은 신차 외장 관리 시 간과하는 광택 시기와 틴팅의 기능 및 법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새 차 살 때 광택 하는 게 더 내 차를 보호하는 길이라고 믿었지만, 사실은 반대라는 점! 그리고 틴팅도 단순히 사생활 보호뿐만 아니라 내 건강까지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었다는 점 잊지 마시고요. 조금 번거롭더라도, 이 기회에 조금 더 기다리고, 조금 더 꼼꼼히 알아보며 차를 이해하는 경험을 해보길 추천해 드립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