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
꽃 구경 가기 전, 손쉽게 할 수 있는 차량관리 4가지 방법!
  • 2017.03.27
  • 2,238 views

봄이 어느새 성큼 다가왔네요. 추위와 눈에 시달리면서 혹독한 동절기를 겪은 자동차에게도 봄은 참 반가운 계절입니다. 하지만, 짓궂은 봄비 그리고 황사와 미세먼지까지 알고 보면 다른 어느 계절보다도 꼼꼼한 차량 관리가 필요한 계절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봄맞이 꽃 구경 가기 전 손쉽게 할 수 있는 차량관리 4가지 방법!! Kixx 엔진오일이 소개합니다.

 

1.차량 관리의 기본! 봄맞이 찌든 먼지 “불지 말고 닦아라!”

겨울에 히터를 많이 작동하셨죠? 쌀쌀한 날씨 때문에 창문까지 꼭꼭 잠가놓고 운행했을 텐데요. 그 사이 우리 눈에는 잘 안 보이겠지만 차량 내부에 겨울 내내 쌓인 찌든 먼지! 어떻게 제거하는 게 좋을까요!!? “불지 말고 닦아라!!!”

 

 

2.공중화장실 변기보다 세균이 많은 운전대! 관리하자!

차에서 세균이 가장 많이 살고 있는 곳!? 바로 그곳이 내가 매일 잡고 다니는 운전대!! 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간단하게 쓱~ 쓱~ 닦아보면 얼마나 많은 먼지가 나오는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여기서 잠깐!! 직접 차량 운전대에 세정제를 뿌려서 사용하는 건 좋지 않습니다! 운전대 근처에 전자장비들이 많이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세차타올에 세정제를 칙! 칙! 뿌려서 닦아주는 게 좋습니다!

 

3. 꽃 구경 가기 전 타이어 마모 상태도 확인해 볼까!?

장거리 운전이나 빗길 운전 전에는 타이어 상태 확인이 정말 중요합니다. 간단하게 동전 하나로 하는 타이어 마모 상태 확인! 영상을 꼭 참고해서 좋은 날 안전운전합시다!

 

 

4. 길고 길었던 겨울철, 엔진오일 상태 간단하게 확인해보자!

엔진오일은 엔진 내부의 중요 부분을 윤활 시키고 엔진 내부를 순환하며 과열을 방지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내 차가 엔진오일 교환 시기가 되었는지!?, 엔진오일의 양은 정확한지!? 점검해본다면 좋겠죠!! 영상으로 확인해볼까요!?

 

 

셀프 엔진오일 점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이동해주세요!
 
https://kixxman.com/engine-oil-level-gauge/

 

자동차는 점검하면서 지속적으로 관리해준다면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장 전 사전 관리는 예방주사입니다. 하지만 고장 후 수리는 사후 정비! 즉, 수술입니다. 더 아프고, 시간과 비용이 더 들 수 있습니다.

따뜻하고 포근한 봄철, 출발 전 내 차를 간단하게 관리해보고 봄꽃 구경을 떠나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Kixx 엔진오일이었습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