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
1년 기름값만 ‘1억 2천만원’, 1년 엔진오일 소비량 알아보니…
  • 2017.04.10
  • 1,003 views

얼마 전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홍진영씨가 행사를 다니며 하루에도 엄청난 거리를 다닌다고 말했었죠! 알아보니 1년기름값만 ‘1 2천만 원’, 하루 행사 이동거리만 2,000km라고 하는데요.

(1년 기름값만 ‘1 2천만원이라는 행사의 달인 홍진영 기사 보기)


정말 어마어마하죠?! 그런데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행사의 달인이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정확하게 지킨다면 엔진오일 소비량은 얼마나 될까요? Kixx Man이 직접 계산해봤습니다.

 

하루에 2,000km 운행한다면, 엔진오일 교체는 5일마다?

엔진오일교체주기

한국 소비자원은 일반적인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10,000km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행사의 달인은 5일에 한번씩 엔진오일을 갈아주면 됩니다. 일주일에 하루는 꼭 쉬신다는 행사의 달인에 말에 따라 한 달에 4번 엔진오일을 교체해야 하는데요. 일 년이면 엔진오일 교환이 48번?!!!!

 

한 번 교환할 때 소비되는 엔진오일양은?

행사의 달인이 타고 다니는 차를 정확하게 알 수 없으니, 연예인 행사 차량으로 널리 알려진 그랜드카니발 차량을 기준으로 계산해보죠. 차량 취급설명서를 확인해보니 그랜드카니발의 엔진오일 용량은 5.7L입니다.

차량취급서

그럼 일주일마다 엔진오일을 얼마나 사야 하는 걸까요? 그랜드카니발 차량의 규격에 적합한 엔진오일인 Kixx PAO와 Kixx G1을 기준으로 본다면, Kixx PAO는 6통(1L 기준), Kixx G1은 2통(4L 기준)이 필요하겠군요.

 

행사의 달인, 1년동안 필요한 엔진오일 양은? 273.6L!



5.7L씩 일년에 48번 교환을 한다면 엔진오일만 무려 273.6L!!! 4L 짜리 엔진오일 제품이라면  69개, 1L 제품이라면 274개가 필요하죠.

 

똑똑한 사용을 위한 깨알팁!!) 남은 엔진오일도 잘 보관하세요!

엔진오일 유통기한

여기서 잠깐! 차량마다 엔진오일 용량이 다르기 때문에 엔진오일을 넣으면 조금씩 남게되죠! 그랜드카니발 차량의 경우 엔진오일 용량이 1L 인 엔진오일을 사용했다면 0.3L가,  4L가 담긴 제품을 사용했다면 2.3L가 남게 됩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행사의 달인은 매번 남은 엔진오일은 잘 보관하시다 다음 주에 또 사용하면 됩니다.

엔진오일은 개봉 직후부터 산화가 시작됩니다만 그 속도는 매우 느립니다. 따라서 직사광선이 없는 건조한 환경에서 보관만 잘 해준다면, 1년 정도는 더 쓸 수 있죠. 따라서, 1주일에 한 번씩 엔진오일을 교체하셔야 하는 행사의 달인은 문제가 없이 보관하여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s://kixxman.com/engine-oil-expiry-date/?utm_source=wp&utm_content=1703004

행사의 달인 홍님 연락 한번 주세요. Kixx Man이 직접 가서 엔진오일 교체해드리고, 엔진오일도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Kixx Man이었습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